SeAH NEWS

세아 뉴스 2012-01-19

세아가족, 일상에서 ‘나눔’을 실천하다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image

 

최근 세아홀딩스와 세아제강 본사에서는 임직원들의 활발한 참여로 ‘세아와 함께하는 생활 속 나눔 캠페인’이 진행되었다. 2011년 12월 26일부터 약 4주에 걸쳐 진행된 이 캠페인은 100% 자율적인 성격을 모금행사로, 세아 가족들의 자발적인 기부 참여 유도와 기부문화의 인식을 확산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.

 

‘세아와 함께하는 생활 속 나눔 캠페인’은 임직원들이 일상에서 지출되는 비용을 아껴 현실적이고 자유로운 기부문화를 장려한 점이 특징이다. 커피, 간식, 담배 등 하루에 지출하는 소비액을 줄여 그만큼의 차액을 사무실 곳곳에 비치된 모금함에 적립하도록 한 것이다.

 

또한, 기부 분위기 활성화를 위해 팀 또는 조직 단위 별로 ‘도시락 DAY’를 정해서 동료들과 함께 오붓하게 도시락으로 점심을 먹거나, 커피 한 잔을 마시는데 사용한 종이컵, 기타 비품들 사용 때마다 100원씩을 모금함에 넣도록 하였다. 캠페인을 통해 기부에 참여하면서, 조직문화가 돈독해지고 불필요한 낭비를 줄이는 1석3조의 효과를 얻고 있다.

 

이번 캠페인이 활기를 띤 데에는 세아가족들의 참여 의지뿐만 아니라 ‘개인 나눔카드’의 역할도 한 몫 했다. 캠페인 기간 동안 개인에게 지급된 이 카드는 기부 실천을 위한 척도로 활용되었다. 카드에는 하루의 평균 소비금액, 목표 소비금액, 목표 나눔 금액을 적고 그 달성여부를 체크하도록 되어 있다. ‘개인 나눔카드’를 통해 직원들의 가정에서도 가족과 함께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.

목록